샤오미 미지아 smart 4U 스마트 헬멧 리뷰
평소에 회사 출퇴근을 자전거로 하기 때문에 헬멧 착용 의무화가 되면서 헬멧을 찾아봤는데 정작 괜찮아 보이는게 없어서..
찾다보니 샤오미 헬멧도 있더군요. 가격도 3만원정도여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물론 qoo10직구입니다
제대로 착용하라는 문구가 패키징 박스에 적혀있네요.
제품은 일반적인 비닐포장에 무지 박스로 포장이 된 상태입니다.
어차피 충격에 유의해야 될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 패키징도 과하다는 느낌은 있네요 ㅋㅋ;
전면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자전거 헬멧보다는 킥보드나, 전동 휠 전용같이 생겼는데
실제로 들어보면 굉장히 가볍습니다. 애초에 하드한 라이딩이 아니고 출퇴근할때 토탈 40~50분 정도 타는 것이라서
별로 신경 안쓰이네요.
상단에 4개의 공기순환 홀이 위치 했습니다. 딱 기본기만 하는 모습이네요.
후면에 빨간색으로 보이는것은 미지아 헬멧을 사게 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딱 저것만 보고 산거죠ㅎㅎ;
후면입니다. 총 7개의 적색 LED가 들어가있는 후미등입니다.
자전거 차체에 붙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라이더의 헬멧에서 후미LED가 나오면 추가적으로 안전한 라이딩이 될수 있을것 같네요.
LED모드는 점멸, 빠른점멸, 웨이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용방식을 몰랐는데
전원버튼을 꾹눌러서 LED ON을 해주고 왜 LED가 활성화가 안되나 했더니 조도센서가 따로 있어서
손으로 가려보니 LED가 작동하더군요. 주간일때는 중앙에 있는 LED 1개 포인트만 점멸 됩니다.
강제로 사용하고 싶을 시엔 전원버튼을 빠르게 2번 연속해 눌러주면 빠른 점멸 모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LED 끄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나름 저렴한 가격대에 야간 라이딩에 필수인 LED후미등이 탑재 되있는 샤오미 미지아 헬멧을 샀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잠깐 잠깐 자전가나 휠, 전동킥보드류를 타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합니다. 디자인도 모난데 없구요.